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핀타운랩(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핀타운 교환소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핀타운 교환소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상품권"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용 상품권, 기프트카드, 기프티콘 등 서비스의 대상물을 말합니다.
4. "고객센터"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 응대를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유선 응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이용자 가이드"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서비스 운영 및 이용 관련 사항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회원에게 공지(서비스 내 초기화면,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하여 모든 회원들에게 안내하는 행위, 이하 같음)합니다.
④ 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시한 경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였다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 가이드에 세부적인 사항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전기통신금융사기 등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내국인이 아닌 경우
8. 가입 신청자가 이미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어 중복 가입 신청에 해당하는 경우
9. 회사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 환경에 해당하는 경우
10. 가입 신청자가 회원 탈퇴를 진행한 적이 있는 경우
11. 가입 신청자가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귀책사유로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삼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분실했거나, 도용당했거나, 제삼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계정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계정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화면(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스크립트(Script),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또는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상품권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11.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용약관, 이용자 가이드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와 관련된 저작권 및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예컨대, 갑작스러운 서버 장애 등 회사가 예측하기 어렵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 및 이에 준하는 사유)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영향이 있는 서비스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변경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상품권을 현금 교환 신청 후 회사가 회원이 등록한 계좌에 현금을 입금하고 회원 계정의 상품권 교환 내역에 표시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 내에서 직접 또는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①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 전 신청하려는 상품권의 사용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수수료 정보 및 매입 단가와 등록한 계좌 정보를 확인합니다. 회원은 신청 전 이러한 정보를 정확히 확인해야 하며, 교환이 완료되어 매입 대금 이체 후 기재 오류로 오입금이 발생하거나 수수료 정보 및 매입 단가를 확인하지 않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손해배상, 복구지원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사용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는 상품권을 연속으로 현금 교환 신청하는 경우
2. 고의적으로 사용 불가 상품권 정보를 회사에 제출하여 업무를 방해하거나 현금 교환 신청하려는 경우
3. 회원의 계정이 명의도용 등 사기행위에 연루되었거나 연루된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수사기관이 거래 및 출금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6.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 어린이, 외국인 또는 제5조 제2항 제7호, 제8호, 제9호, 제10호, 제11호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7. 계정 명의인이 아닌 사람이 해당 계정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8. 회원 또는 회원의 계정이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회사가 내부적으로 정립한 모니터링 시스템에 따라 의심되는 경우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
9. 관련 법령, 금융감독당국, 과세당국 기타 정부기관의 법률상 또는 사실상 행정처분, 명령, 권고 또는 지도를 준수할 필요가 있는 경우
10.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이용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본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2. 교환 신청한 상품권이 도난, 사기 등으로 획득한 경우
3. VPN을 활용하여 접속한 경우 등 회사가 회원이 실제로 접속한 IP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4.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거나 그와 같은 사유로 인한 회원의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경고 또는 주의 조치를 취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을 거부하거나,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제5조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2. 제10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3. 본조 제1항,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 가이드에 본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그 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⑤ 본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객관적인 자료에 의하여 이의사유가 정당함이 명백히 확인되거나 객관적인 자료가 없더라도 이의사유가 타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 재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 해당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자금 출처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제16조 제1항 제1호에 해당함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같은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항 제5호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회원에게 발생한 사유가 객관적으로 시정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10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16조에 규정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회원 가입 이후 본 약관 제5조 제2항 각호의 회원 가입 신청 승낙 거절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5. 그 밖에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본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⑥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회원의 정보(단, 상품권 현금 교환 내역은 제외)를 삭제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메시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30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한 공지와 함께 회원이 그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통지의 내용을 표시하여 본조 제1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1.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
2.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내용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 등이 수신 불가 상태에 있는 경우 등 기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본조 제1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기간을 단축하거나 사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통지할 연락처 및 주소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책임 제한)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회원의 손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이 발생한 경우
2. 정부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을 준수하기 위한 행위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상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교환 신청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서비스 내 출금 시스템(금융기관)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당사자들이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